어르신들이 만드는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충주!

충주시니어클럽, 충주시노인복지관, 노인일자리사업 참여자 합동 환경정비 실시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06-12 08:05:31

▲ 충주시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주시니어클럽과 충주노인복지관은 12일 노인일자리 사업 참여자들이 합동으로 환경정비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충주환경지키미와 골목수호대 사업 참여자 220여 명은 충주시 연수동 일대를 중심으로 전단지 및 각종 쓰레기를 수거하고, 보도블럭 및 가로수 주변 잡초를 집중적으로 제거하며 깨끗하고 쾌적한 충주 만들기에 구슬땀을 흘렸다.

김익회 관장은 “수행기관은 다르지만, 한마음 한뜻으로 우리 지역의 환경정비를 위해 어르신들이 힘을 모은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전했다.

김웅 관장은 “앞으로도 관내 유관기관과 협력해 적재적소에 맞는 활동을 기획해 충주시를 더욱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로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충주시 노인 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중 하나인 충주환경지키와 골목수호대는 깨끗하고 쾌적한 도시 충주를 만들기 위해 연수동 뿐 아니라 충주시 25개 읍면동에서 환경정화에 앞장서고 있다.

또한, 쓰레기 무단투기 근절과 청소 참여에 대한 시민의식 제고를 위한 캠페인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