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꿈틀어울림센터,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 모집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영유아와 초등학생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꿈틀어울림센터가 오는 23일부터 ‘2026년 상반기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하며 아이들의 활기찬 봄맞이를 준비한다.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3월부터 7월까지 5개월간 운영되며 , 0세 영아부터 초등학교 3학년 아동까지 연령별 맞춤형 강좌로 구성됐다.
센터 내 영유아 놀이터와 어울림활동실, 공예실 등 쾌적한 전용 공간에서 다채로운 체험 활동이 펼쳐질 예정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초등 저학년을 위한 ‘토요일은 내가 요리사!’ 및 ‘가족 팔찌 만들기’ ▲6~7세를 위한 ‘빵 비누 만들기’ ▲5~7세를 위한 ‘키즈영어요가’ 및 ‘놀이 영어’ ▲영아를 위한 ‘까르까르 오감놀이’ 등이 마련되어 학부모들의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기관(어린이집 등)을 대상으로 하는 ‘오감쑥쑥 쿠킹타임’도 별도로 운영해 지역사회의 참여 폭을 넓혔다.
신청은 다음 주 월요일인 2월 23일 오전 9시부터 시작된다.
개인 신청은 25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 어린이집 등 기관 접수는 27일까지 이메일로 가능하다.
수강생은 선착순으로 선발되며, 1인당 최대 2개 강좌까지 신청할 수 있다.
박용균 군 건설도시국장은 “아이들이 오감을 활용한 놀이를 통해 창의력과 사회성을 기를 수 있도록 정성껏 준비했다”라며 “접수 인원이 모집 정원의 50% 미만일 경우 폐강될 수 있으니 인기 강좌는 신청을 서둘러 주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상세한 운영 일정과 신청 방법은 꿈틀어울림센터로 문의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