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6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설명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동해문화관광재단은 지역 예술단체의 원활한 사업 추진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2월 5일 ‘2026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설명회는 2026년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의 운영 방향과 주요 변경 사항을 사전에 안내하고, 사업 신청부터 선정, 집행, 정산에 이르기까지 전반적인 절차와 기준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는 2월 5일 오후 2시, 꿈빛마루도서관 3층 대강당에서 열리며, 관내 지역예술단체 대표자와 실무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이날 설명회에서는 ▲지역문화예술특성화지원사업 및 찾아가는 문화활동 지원사업의 주요 변경 사항 ▲지원자격 강화 및 지원금 조정 내용 ▲홍보 및 지역 환원 계획 수립 기준 ▲사업 공고ㆍ접수ㆍ운영ㆍ정산 등 사업 전반에 대한 안내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또한 2026 지역문화예술지원사업 운용지침 안내 책자도 함께 배포할 계획이다.
설명회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사업 전반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는 소통의 자리도 마련된다.
재단 관계자는“이번 설명회를 통해 주요 변경 사항과 운영 기준을 정확히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사업이 원활하게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