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열 명만 모이면 "지속가능발전교육"이 찾아갑니다!

10인 이상 모이면 주제, 시간, 장소 등 수요자 맞춤형 지속가능발전교육 지원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2-08-24 08:15:27

▲ 2022. 찾아가는 지속가능발전교육 안내 포스터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도봉구는 '찾아가는 지속가능발전교육' 수강 단체(팀)를 2022년 8월 29일부터 9월 16일까지 모집한다.

'찾아가는 지속가능발전교육'은 구민에게 다소 생소한 개념인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함으로써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자 한다.

교육은 도봉구에 소속되어 있는 10인 이상의 기관, 단체, 동아리라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교육 인원이 많은 순으로 우선 선정하며, 교육 대상으로 선정된 단체 등은 10월부터 12월까지 순차적으로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은 한 단체당 2시간으로 지속가능발전 목표 개념필수 교육(30분 소요)과 신청자가 원하는 지속가능발전 관련 선택 교육(90분 소요)으로 구성된다. 강사, 내용, 시간, 장소 등은 신청 단체의 요청사항을 바탕으로 협의하여 운영된다.

주제는 신청 단체가 다섯 가지의 선택 강의 중( 지속가능한 식생활 실천하기 재생에너지와 빛나는 미래 착한 초콜릿과 공정무역 우리를 살리는 EM 그 외 지속가능발전 관련 자유 주제) 한 가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주제에 따라 도봉ESD전문강사 또는 관련분야 전문강사가 매칭되어 맞춤형 교육을 진행한다.

교육희망자는 도봉구청 홈페이지(알림/예산, 행사/모집) 또는 지속가능발전도시도봉 홈페이지(정보마당, 공지사항)에서 신청 서류를 작성 후 담당자 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오언석 도봉구청장은 "도봉구가 선도적으로 시행하고 있는 지속가능발전에 대한 공감대가 이번 교육을 통해 구민에게까지 확산될 수 있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