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2-11-23 08:15:25
▲ 은평구는 20일 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펫티켓 교실 ‘개그콘서트’를 성황리 개최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서울 은평구는 지난 20일 구청 7층 대회의실에서 설채현 수의사와 함께하는 반려동물 펫티켓 교실 ‘개그콘서트’를 성황리 개최했다고 밝혔다.
‘개그콘서트’는 개와 함께 사는 그들의 토크 콘서트라는 의미로 이번 행사엔 인터넷 사전 접수와 현장 접수한 구민 6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큰 호응을 얻었다.
‘EBS 프로그램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 출연 중인 설채현 수의사가 강사로 나서 반려견 행동 특성에 대한 이해, 수의학적 건강 정보, 펫티켓 등에 대한 강의를 토크콘서트 형태로 진행했다.
그 외 동물보호법과 펫티켓 상식을 물어보는 ‘OX퀴즈’, 행동전문가에게 물어보는 ‘1대1 행동교정 상담’을 진행해 참가자들의 교육 만족도를 더욱 끌어올렸다.
김미경 은평구청장은 “반려견의 행동 특성과 펫티켓 상식을 쉽게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됐길 바란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반려동물 관련 교육 사업을 통해 사람과 동물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반려동물 친화도시 은평을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