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07-19 08:15:21
▲ 괴산군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북 괴산군은 복지향상과 지역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현저한 군민에게 수여하는 ‘제30회 괴산군민대상 수상후보자’를 오는 8월 23일까지 추천받는다.
수상부분은 △사회경제부문 △문화복지부문 △선행봉사부문 △특별공로부문 4개 부문이며, 자격은 공고일(7월 17일) 기준으로 괴산군에 주민등록을 5년 이상 두고 거주하고 있는 군민 또는 과거 5년 이상 거주했던 군민이 공고일 기준으로 2년 이상 거주 중이라면 누구나 괴산군민대상의 후보자가 될 수 있다.
단, 특별공로상은 괴산 발전과 명예를 크게 선양한 사람이라면 거주지 제한 없이 후보자로 추천이 가능하다.
수상후보자는 괴산지역 각 기관·단체장과 읍·면장이 추천할 수 있고 주민 10인 이상의 연명으로도 추천할 수 있으며, 접수기간 내에 추천서, 추천조서, 공적조서 등의 서류를 갖춰 군 행정과로 우편 또는 방문‧제출하면 된다.
군은 군민대상의 영예‧상징성을 제고하기 위해 후보자의 공적사실 확인 등 심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부문별 1명으로 선정할 계획이며, 특별공로상은 수상 대상자가 다수일 경우 공동으로 선정할 수 있다.
괴산군민대상은 1994년 제1회를 시작으로, 분야별로 지역의 명예선양과 발전에 기여한 군민을 선발해 매년 군민의 날에 시상하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