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바른 반려견 문화 정착을 위한 중랑구 온라인 펫 카페 '무엇이든 물어보시개' 문 열렸다!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 기여를 위한 온라인 펫 카페 운영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03-07 08:15:13

▲ 2022년 온라인 펫 카페 오프라인 행동교정 교육 장면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중랑구가 이웃과 공감하는 반려동물 돌봄문화 정착을 위해 반려인을 대상으로 중랑구 온라인 펫 카페 ‘무엇이든 물어보시개’를 운영한다.

올바른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목표로 내세운 온라인 펫 카페는 반려견을 양육하며 생기는 고민과 반려견의 문제 행동 및 돌봄 방법 등에 대한 조언을 구하고 전문가의 상담, 교육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창구이다.

반려견의 문제 행동 등으로 고민하는 구민 누구나 ‘무엇이든 물어보시개’ 네이버 공식 카페에 가입 후 이용 가능하다.

카페에는 반려견의 문제행동과 관리법을 도와주는 온라인 상담창구 및 교육 영상, 중랑구 동물 사업 소식, 회원 정보 나눔 등 다양한 성격의 게시판이 개설돼 있다.

또한 반려견과 관련된 고민 사연을 제보한 총 30가구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오프라인 클리닉도 운영한다. 문제 행동에 따라 훈련사가 직접 가정을 방문하여 솔루션을 제시하는 행동교정 클리닉과 목욕, 빗질 등 펫그루밍에 대한 자세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펫케어 클리닉이 진행될 예정이다.

류경기 중랑구청장은 “반려 인구가 급증하면서 반려동물로 인한 주민 간의 갈등과 동물 유기 등의 사회적 문제도 함께 커지고 있다”라며 “반려동물을 키우는 데 필요한 정보와 지원을 제공하여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삶이 더욱 행복할 수 있도록 적극 돕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