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주 낙동강변 파크골프장 개장기념 제7회 상주시협회장기 파크골프대회 개최

36홀 갖춘 상주시 대표 파크골프장! 파크골프 협회장기 대회로 구장 활짝 열어!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5-11-25 08:55:11

▲ 상주 낙동강변 파크골프장 개장기념 제7회 상주시협회장기 파크골프대회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지난 11월 23일 상주 낙동강변 파크골프장(강변파크골프장)에서 제7회 상주시협회장기 파크골프 대회를 개최하며 구장 문을 활짝 열었다.

상주시에서는 올해 6월 강변 파크골프장을 준공한 후, 더 나은 구장환경 조성과 이용 만족도 제고를 위해 잔디 생육 관리, 코스 및 편의시설 보완 등에 주력해 왔다.

보완을 마무리한 이후 11월 10일부터 관내 파크골프 동호인들에게 구장을 오픈하여 시범 운영한 후 이번 제7회 협회장기 대회 일정에 맞춰 개장했다.

시범 운영 기간 강변 파크골프장을 찾은 동호인들은 탁 트인 강변에 조성된 파크골프장에서 라운딩을 즐기며 마치 공원처럼 꾸며진 코스와 질 좋은 잔디에 높은 만족감을 표현했고, 새로운 대표 파크골프장 운영에 설렘과 기대감을 드러냈다.

앞선 11월 21일 대한파크골프협회에서는 구장 공인 인증을 위한 현장 실사를 나와 상주 낙동강변 파크골프장을 꼼곰히 살핀 후 코스 내 가벼운 시설 보완만을 언급함으로써 공인 인증에도 무리가 없을 것으로 보인다.

강변 파크골프장이 공인을 받게 되면 상주시는 경북도 내 8번째 공인 구장을 보유하게 되고, 전국 각지 수천명이 몰려드는 전국대회 개최 자격이 주어져, 대회 개최 시 지역경제 파급효과를 기대하게 한다.

이날 개장식 겸 대회 현장을 찾은 강영석 상주시장은“파크골프에 대한 동호인 여러분의 열정과 관심 덕분에 오늘 새로운 대표 파크골프장이 문을 열었다.”며, “특색 있는 파크골프장으로, 동호인들이 즐겁게 라운딩할 수 있는 파크골프장으로 운영하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또한 이번 협회장기 대회를 개최한 신중섭 파크골프회장은“우리시 파크골프 동호인이 1,200명을 넘어서고 있는 가운데 강변 파크골프장 개장은 동호인 모두에게 경사스러운 일이다.”며, “앞으로도 파크골프 활성화에 힘쓸 것이며, 이곳에서 전국대회가 개최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파크골프협회의 공인 인증 심사 결과는 조만간 나올예정이며, 상주시에서는 현장 실사에서 언급된 구장 보완에 만전을 기하고 동호인들이 만족하는 파크골프장 운영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