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우리동네 수호천사’ 현판 전달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5-12-04 09:15:04

▲ 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회의 및 우리동네 수호천사 현판식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부여군 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최용준, 노경우)는 지난 2일 외산면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2025년 하반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기 회의와 ‘우리동네 수호천사’ 현판식을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2025년 민관협력 활성화 사업 ▲사회복지공동모금회 지정 기탁사업 ▲‘희망드림 착한나눔’ 결과 보고로 진행됐으며, 지역 복지자원의 지속적인 발굴에 대해서도 다양한 의견을 나누었다.

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올해 저소득층 4가구를 대상으로 따뜻하고 안전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주거환경 개선 사업을 추진했다.

또한, 외산면 내 사업장으로부터 도시락과 식료품 등을 후원받아 매주 1회 어려운 이웃에게 나눔을 실천하는 ‘희망드림 착한나눔’을 2022년부터 추진하고 있다.

올해는 먹보식당(대표 김영주)과 만수로(대표 박용규)가 나눔에 참여하게 되어 2개소에 대한 현판식도 진행했다.

외산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노경우 민간위원장은 “어려운 시기에 꾸준히 기부를 실천해 주고 있는 15개 업소에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기부 문화 확산에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공동위원장인 최용준 외산면장은 “지역사회가 자발적으로 참여해 만들어가는 나눔 활동이 외산면 복지의 가장 큰 힘이다.”라며, “민간 자원 발굴을 위해 이장, 민간단체 등과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면민 모두가 안전하고 따뜻하게 살아가는 외산면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