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원주시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원주시는 공무원이 업무상 휴대전화를 이용해 민원인과 통화 할 때에도 개인 전화번호가 노출되지 않도록 하는 ‘모바일 행정전화 서비스’를 도입했다.
그동안 출장이나 근무 시간 외 등 사무실 밖에서 처리되는 민원 업무 과정에서 공무원의 개인 전화번호가 노출될 수 있다는 우려가 지속적으로 제기돼 왔다. 이번 서비스는 이러한 불편을 해소하기 위해 도입됐다.
이 서비스는 공무원 개인 휴대전화에 전용 앱을 설치해 사용하는 방식으로, 민원인에게는 개인 전화번호 대신 사무실 전화번호가 표시된다. 이를 통해 공무원은 언제 어디서나 안전하게 통화할 수 있어, 민원인과 공무원 모두 안심하고 민원 상담을 진행할 수 있게 됐다.
앞서 시는 지난 7월 전 직원을 대상으로 수요 조사를 완료했으며, 9월 11일부터 신청한 직원들에게 서비스를 우선 제공한다. 이후 서비스 만족도와 수요를 반영해 단계적으로 확대 적용해 나갈 계획이다.
길경화 정보통신과장은 “이번 서비스를 통해 민원업무의 효율성과 개인정보 보호 수준을 한층 강화하겠다”라며, “앞으로도 인공지능을 활용한 다양한 정보통신 서비스를 발굴해 행정통신 서비스 품질을 지속적으로 높여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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