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진숙 국회의원, 골목골목 누비는 의정보고회

1월 한달 동안, 11개동 의정보고회 진행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6-01-22 10:15:27

▲ 전진숙 국회의원, 골목골목 누비는 의정보고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전진숙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원내부대표, 광주북구을)이 지역민들과 현장중심의 소통을 위해, 1월 한달 동안 골목골목을 누비며 11개 각 동별로 의정보고회를 진행중이다. ‘다시, 함께 나아가다.’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는 이번 의정보고회는 기존의 일방적인 성과 전달 방식에서 벗어나, 주민들과 자유롭게 지역 현안에 대해 묻고, 답하고, 토론하는 ‘토크콘서트’ 형태로 진행되어 지역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 2주간 삼각동, 일곡동, 매곡동, 양산동 주민들과 함께 하면서, 불법 계엄저지와 윤석열 파면, 민생법안 입법, 이재명 정부의 탄생까지 1년간의 의정활동 내용을 주민들과 공유했다. 특히 지역민의 입장에서는 시도통합, 우치공원 판다 유치, 호남고속도로 확장, AI 산업기반 구축 등 최근 급박하게 진행되고 있는 국정 이슈와 지역 현안에 대해 궁금증을 해소하고, 직접 의견을 제안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는 점에서 의미 있다고 평가되고 있다.

전진숙 의원은 “언제나 답은 현장에 있었다. 의정 성과를 홍보하는 자리가 아닌, 주민들의 바람이 무엇인지를 보고, 듣고, 깨닫는 시간이다.”고 밝히면서, “지난 1년의 힘든 시간을 함께 이겨내 준 지역민들께 진심으로 감사하다. 다시, 함께 나아가는 시간을 만들기 위해 올 한해도 최선을 다하겠다.”는 다짐을 밝혔다.

이번 주 의정보고회는 1.23~24(금/토) 이틀간 북구을 지역구 6개동 주민들과 함께 할 예정이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