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창군도서관 제4회 리딩온 독서 마라톤 대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평창군은 책 읽는 문화 조성을 위해 1월 20일부터 6월 30일까지 평창군민을 대상으로 제4회 독서마라톤 대회를 운영한다.
독서 마라톤 대회는 지난 2023년부터 개최하고 있는 독서캠페인으로, 독서와 마라톤을 접목해 책 1페이지를 5m로 환산해 거리를 누적하는 방식으로 진행하며, 참가자들은 마라톤 코스처럼 자신이 목표로 하는 거리를 정해 신청한 뒤 대회 기간 내에 책을 읽고, 독서일지를 작성하면 된다.
코스는 거북이(1.5km), 토끼(3.5km), 타조(5km), 호랑이(15km), 월계관(30km)으로 5개 종목으로 운영되며, 본인의 기량에 맞는 종목을 1개 부문 선택하여 목표 독서량을 완주하면 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군민은 평창군립도서관 정회원으로 가입한 뒤 평창군 도서관 누리집에서 신청하면 된다.
평창군립도서관은 종목을 완주한 군민에게 독서 마라톤 완주증과 상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다음 해인 2027년에 도서 대출 권수를 기존 5권에서 10권으로 확대하는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또한 심사를 거쳐 우수자 10명을 선정해 상을 수여한다.
이현진 군 인재육성과장은 독서 마라톤 대회를 통해 많은 군민이 독서를 생활화하고 책 읽는 습관 형성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평창군 리딩온 독서 마라톤 대회가 군민들의 독서 문화 활성화를 위한 발판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독서 마라톤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평창군 도서관 누리집을 확인하시거나 평창군 진부도서관 박영미 주무관에게 문의하면 자세한 설명과 안내를 받을 수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