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찾아가는 거리상담 실시

청소년상담전화 1388와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홍보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2-11-03 11:15:29

▲ 춤추는 갈대축제장에서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홍보하고 있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제7회 강진만 춤추는 갈대축제 개최에 맞춰 지난달 30일 축제장 일원에서 관내 주민과 청소년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실시했다.

이번 찾아가는 거리상담은 강진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와 연계해 청소년과 지역민들에게 위생물품과 홍보물품을 배부하며 청소년 상담전화 1388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 프로그램을 홍보하고 이후 축제장 일대 환경 정화활동을 실시해 센터 이미지 제고에 앞장섰다.

이날 만난 청소년은 “이렇게 다양한 상담과 프로그램이 운영되는지 미처 몰랐다”며, “앞으로 고민이 있거나 마음이 힘들 때 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기억하고 문을 두드리겠다”고 말했다.

김은희 센터장은 “이번 축제 기간에 실시한 찾아가는 거리상담을 통해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각종 프로그램과 필요성을 홍보하고 동시에 청소년들의 고민과 어려움들을 들을 수 있어 상호 소통하는 기회가 됐다”고 밝혔다.

한편,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부모상담, 청소년전화1388 운영, 인터넷·스마트폰 과다사용 예방교육, 학교폭력예방교육, 심리검사, 위기청소년 상담 및 사례관리, 긴급구조, 학교밖청소년 지원 등 통합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문의는 ‘청소년 상담전화1388’ 또는 강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