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28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제28회 부천국제애니메이션페스티벌이 애니메이션을 사랑하는 개인 및 기업을 대상으로 한 후원 프로그램 ‘BIAF+ ; 서포터즈’ 모집을 시작한다.
BIAF는 매년 10월 개최되는 국제애니메이션영화제로, 개성 있고 완성도 높은 국내외 애니메이션 작품을 소개해 왔다. 또한 애니메이션 창작자들을 위한 제작지원 프로젝트를 지속적으로 운영하며 문화 교류와 소통의 장으로서 역할을 수행해 왔으며, 그 결과 전 세계 애니메이션 팬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영화제로 자리매김했다.
‘BIAF+ ; 서포터즈’는 애니메이션 산업 발전을 후원하는 동시에 영화제 기간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후원 금액은 3만 원, 5만 원, 10만 원, 20만 원 총 4단계로 구성되며, 금액에 따라 영화관람권, BIAF 굿즈, 개막식 초청장 등 차등 혜택이 제공된다.
모든 서포터즈에게는 ▲2026년 메인 카탈로그 ▲페스티벌 기간 중 게스트 라운지 이용 쿠폰 ▲기부금 영수증 발급 등의 공통 혜택이 제공된다. 기부금 영수증은 연말 일괄 발급되며, 세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단, 후원 신청 이후에는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하다.
서포터즈 모집은 1월 5일부터 8월 31일 자정까지 진행되며, BIAF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BIAF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아카데미 공식 지정 국제영화제인 BIAF2026은 10월 23일부터 27일까지 부천시 일대에서 개최된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