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순군, ‘1회용품 사용 안 하기 실천 다짐’ 서약

공공기관 1회용품 사용 안 하기에 1보 전진!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03-03 11:25:15

▲ 화순군은 3월 정례회의에서 군수를 필두로 공직자들이 다함께 1회용품 사용 안하기 다짐 실천 서약을 했다. 사진은 서약식을 진행하는 구복규 화순군수와 직원들의 모습.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화순군은 2일 구복규 군수를 비롯한 전 직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3월 중 정례조회에서 ‘1회용품 사용 안 하기 실천 다짐’ 서약식을 실시했다.

이번 ‘1회용품 사용 안 하기 실천 다짐’ 서약은 이전에 시행했던 ‘1회용품 ZERO 청사 만들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화순군 공직자 스스로가 솔선수범하여 1회용품 사용을 자제하는 계기가 됐다.

서약의 내용은 청사 내에 일회용 컵 반입을 제한하고 다회용 컵이나 텀블러 사용하기, 각종 행사 및 회의 시 1회용 페트병, 접시, 종이컵 등 사용하지 않기, 사무용품은 재활용 제품 우선 구매 등이다.

군 관계자에 따르면 “‘1회용 컵 대신 텀블러 사용 챌린지’ 행사는 지난 1월부터 화순군을 시작으로 34개 실과소 및 읍면, 4개 유관기관·사회단체가 참여하여이어나가고 있으며 더불어 ‘1회용품 사용 안 하기’ 실천 다짐을 함으로써 청정한 화순 조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