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03-31 11:25:08
▲ 철원군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철원군농업기술센터는 오는 4월 14일까지 경영개선의지가 있는 중소규모의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2023 강소농(强小農) 신규 회원(교육생)’을 모집한다.
강소농 육성사업은 농업 경영규모는 작지만 미래성장 가능성을 갖추고, 경영개선 의지가 높은 농업경영체를 대상으로 기술수준과 경영상태를 진단, 지속적인 역량개발과 경영혁신을 통해 차별화 된 경쟁력을 갖는 농업인으로 육성하기 위하여 추진하는 사업이다.
신규회원으로 신청후 강소농으로 확정되기 위해서는 경영개선 실천 기본교육 수료가 필요하며, 강소농으로 선정되면 역량향상을 위한 체계적인 경영개선 교육이 진행되고 이후 전문과정을 통해 맞춤형 컨설팅이 제공된다.
올해부터 추진되는 농진청 지침에 기존 강소농에 스마트 강소농의 의미가 더해짐에 따라 철원군에서도 기존 경영개선 실천 교육에 스마트 농업기술, 스마트 경영, 스마트 마케팅 중 일부를 편성해서 향후 스마트농업 도입과 확산에 필요한 기초역량 함양에도 중심을두고 추진 계획이다.
농업정책과 김미경 과장은 “농업인의 경영역량 강화와 소득향상에 관심을 갖는 농업인들게 격려를 보낸다”며 “강소농이 경쟁력을 높여 스스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