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 2025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활동수기 공모전에서 2관왕 영예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5-12-04 11:20:36

▲ ‘2025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혁신사례)·활동수기(일반) 공모전’ 이사장상(장려상) 수상 카드뉴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대구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가 지난 28일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한 ‘2025년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우수사례(혁신사례)·활동수기(일반) 공모전’에서 각각 이사장상(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우수사례 공모전에서는 2025년 1학기에 운영된 또래상담 수업 ‘소통하고 통찰하고 톡’ 프로그램을 기반으로, 청소년들이 자신의 강점을 인식하고 또래 관계에서의 소통 능력을 높였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해당 프로그램은 자아탄력성 향상, 교우관계 증진, 학급 응집력 강화 등을 목표로 한 강점 기반 집단상담으로 구성됐다.

활동수기 부문에서는 방과후아카데미와 한국장학재단의 ‘대학생 교육 지원 멘토링’ 사업에 참여 중인 대학생 멘토의 수기가 장려상으로 선정됐다.

이번 수기는 올해 처음 운영된 초등 저학년(1~3학년) 돌봄 활동에 참여하며 느낀 변화와 성찰을 담은 글로, 청소년의 일상적 성장을 가까이에서 경험한 멘토의 시선이 진정성 있게 반영됐다는 평가를 받았다.

권위정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을 이해하고 또래와 건강한 관계를 맺도록 돕는 과정이 수상으로 이어져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지속 가능한 성장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전화상담을 통해 방문 예약 후, 청소년문화의집 2층으로 방문하여 신청할 수 있다.

기타 문의는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톡 채널(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 페이스북(수성구청소년문화의집), 인스타그램, 전화를 통해 가능하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