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2-12-06 11:40:07
▲ 제9대 장수군의회 첫 행정사무감사 성공적 마무리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장수군 제344회 제2차 정례회 제3차 본회의에서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서 채택의 건이 6일 원안가결됐다.
이로써 11월 17일부터 25일까지 9일간에 걸친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의 2022년 행정사무감사 일정이 마무리됐으며, 장수군 전반에 걸친 심도있는 감사를 통해 총 101건의 지적사항에 대한 시정 및 처리를 요구하는 한편 건의사항을 통해 군정에 대한 올바른 대안을 제시했다.
주요감사 내용을 살펴보면 ▲양성평등의 구현 ▲시설 투자에 대한 신중한 검토와 사후관리 철저 ▲공정하고 형평성 있는 계약 ▲민간위탁사업의 지도·감독 및 평가 철저 ▲보행교통환경 개선 및 기반시설 관리 철저 ▲쾌적하고 청결한 환경 조성▲귀농·귀촌인 유입 및 정착을 위한 지속적 지원 ▲청년 인구 유입을 위한 효과적 사업 발굴 등이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특별위원회는 전 위원이 초선임에도 불구하고 치밀한 준비와 날카로운 질문을 통해 집행부를 당황하게 했으며, 장수군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함께 고민하는 모습도 보였다.
이종섭 행감특위 위원장은 “제9대 장수군의회 출범 이후 첫 행정사무감사인만큼 본래의 목적인 집행부에 대한 견제의 기능을 다 할 수 있도록 감사해 임했다”며 “앞으로도 군민의 눈높이에서 공감되고 신뢰있는 행정사무감사를 위해 군정 전반을 꼼꼼히 살피겠다”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