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가족센터, 시민 위한 '크리스마스 포토존·체험 전시' 운영

가족센터 2층 소통공간에 연말 맞아 누구나 들러 즐기는 열린 소통 공간 마련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5-11-21 12:20:07

▲ 안성시 가족센터, 시민 위한 ‘크리스마스 포토존·체험 전시’ 운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안성시 가족센터는 크리스마스를 맞아 시민들이 따뜻한 연말 분위기를 즐길 수 있도록 11월 24일부터 센터 2층 소통공간에서 ‘크리스마스 포토존․체험․사업소개 전시’를 운영하고 있다.

가족센터는 지난 5월 신축 이전 이후 지역사회와의 소통을 강화하고 시민 누구나자유롭게 방문할 수 있는 열린 공간 운영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다. 이번 전시는 이러한 노력의 일환으로 마련된 것으로, 크리스마스 분위기로 꾸며진 포토존을 중심으로 ▲가족단위 방문객을 위한 포토스팟 ▲간단히 참여 가능한 체험 코너 ▲센터 주요 사업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전시 패널 등으로 구성됐다.

이번 공간은 가족뿐 아니라 인근 직장인, 청소년, 어르신 등 다양한 연령층의 주민들이 편하게 들러 머무를 수 있도록 개방형 관람 구조로 조성됐다, 처음 방문하는 시민도 쉽게 둘러볼 수 있도록 전시 동선을 단순화하고 안내 표기를 명확히 했으며, 크리스마스 장식․조명․트리 등 시각적 요소를 활용해 따뜻하고 포근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체험존 또한 짧은 시간 동안도 즐겁게 참여할 수 있도록 알차게 구성됐다.

임선희 안성시 가족센터장은 “신축 이전 후 처음 맞는 연말을 맞아 시민들이 부담없이 들러 머물 수 있는 전시 공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역주민들이 가족센터를 더욱 친근하게 느끼고 다양한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소통공간을 지속적으로 활성화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안성시 가족센터는 다양한 가족을 대상으로 가족상담, 아이돌봄지원사업, 가족역량강화사업, 공동육아나눔터, 다문화가족지원사업 등을 운영하며 지역주민의 건강하고 행복한 가정생활을 위한 폭넓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