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 카페지기 된 홍소영 병무청장, 병역이행에 감사 마음 전해

병역의 의미를 되새기는 '오늘도 이행' 감사 캠페인 9월 26일까지 진행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5-09-18 12:26:00

▲ 병무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홍소영 병무청장은 17일 나라사랑가게인 대구 소재 카페에서 일일 카페지기로 참여해, 매장을 찾은 병역의무자와 부모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음료를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오늘도 이행' 감사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됐으며, 이를 통해 병역의 진정한 의미를 국민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공유하고 나라를 위해 헌신하는 병역이행자에 대해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마련됐다.

홍소영 청장은 이날 병역이행에 대한 감사 문구가 인쇄된 컵홀더와 함께 직접 주문받은 음료를 무료로 제공해, 병역판정검사를 받으러 온 청년과 부모님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것으로 큰 호응을 얻었다.

한편, 병무청에서는 병역의 소중한 의미를 널리 전하고자 '오늘도 이행' 감사 캠페인을 다양한 국민 참여 프로그램 형식으로 진행하고 있다.

‘오늘도 이겨내다 행복한 대한민국을 위해’라는 메시지로 제작된 공익광고 영상을 병무청 유튜브에서 시청한 후 감상평에 대한댓글 달기 이벤트가 진행된다.

추억 속 병역이행 순간이 담긴 사진을 인스타그램에서 병무청 계정 태그 후 필수 해시태그(#병무청 #오늘도이행)와 함께 업로드하는 이벤트도 함께 추진 중이다.

해당 이벤트는 9월 1일부터 9월 26일까지 진행되며, 10월 1일 선정(당첨)자를 발표해 소정의 상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홍소영 병무청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성실히 병역을 이행한 이들에 대한 감사와 존중을 되새기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병역이행이 자긍심으로 이어지는 사회 분위기를 확산시켜 나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