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으로 하나된 무대…남양주시 다산1동, 경기도 주민자치 장끼한마당 장려상 수상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5-09-25 12:35:01

▲ “흥!”으로 하나된 무대…남양주시 다산1동, 경기도 주민자치 장끼한마당 장려상 수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남양주시는 24일 의정부시에서 열린 ‘2025년 경기도 주민자치 장끼한마당’에 다산1동 주민자치센터 댄스팀 SSB2(더블에스더블비)가 참가해 장려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경기도가 주최한 이번 행사는 주민자치 문화프로그램의 활성화와 시군 간 교류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경기도 내 28개 시군, 총 521명이 참가해 수준 높은 공연을 선보이며 주민 중심 문화의 다양성과 열정을 나눴다.

시 대표로 참가한 SSB2는 다산1동 주민자치센터 에어로빅 프로그램 수강생 13명이 자발적으로 결성한 댄스팀으로, 팀원들은 매주 꾸준히 연습하며 팀워크를 다져 왔다. 이번 대회에서 SSB2는 흥겨운 음악에 일사불란한 동작과 표정 연기를 결합한 작품 ‘흥!’을 선보여 열정 가득한 퍼포먼스로 관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최종찬 다산1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수상을 계기로 더 많은 주민이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에 관심을 갖고 참여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주민 수요에 맞는 실효성 있는 프로그램을 운영해 주민자치센터를 더욱 활성화하겠다”고 밝혔다.

이기복 다산행정복지센터장은 “주민들의 자발적인 참여와 협력이 만든 결과인 만큼 이 자리가 더욱 뜻깊게 느껴진다”며 “다산1동 주민자치센터가 지역 문화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행정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