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2-11-21 12:45:29
▲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인천학생과학관 '주말과학체험마당' 확대 운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은 인천학생과학관에서 ‘11월 과학관으로 소풍가자!’ 주말과학체험마당을 확대 운영했다고 21일 밝혔다.
주말과학체험마당은 인천학생과학관을 찾은 관람객들이 체험을 통해 과학에 대한 흥미와 호기심을 느끼고, 부스를 준비하고 진행하는 학생들은 과학 하는 즐거움을 대중과 나누며 보람을 느끼도록 하는 교육과학정보원의 주요 프로그램이다. 기존에는 2개 이내의 과학동아리가 참여해왔는데 이번에는 12개의 과학동아리로 확대 운영했다.
참여자들은 ▶과학관 전시물을 활용해 주어진 미션을 창의적으로 해결해 보는 ‘과학관에서 미션해결’ ▶친구들이나 가족들과 함께 과학관을 견학하고 다양한 과학체험부스을 경험하는 모습을 인증샷으로 남기는 ‘과학관에서 끼리끼리’ ▶과학관 활동지에 제시된 문제의 해답을 과학관 전시물 속에서 발견해 보는 ‘과학관에서 보물찾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육과학정보원 관계자는 “주말과학체험마당은 다양한 분야의 즐거운 활동으로 자연스럽게 과학을 접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인천의 과학 문화 확산에 더욱 크게 기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