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 학생AI·SW 체험·교육 프로그램 운영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04-04 12:45:35

▲ 인천시교육청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인천시교육청교육과학정보원은 인천SW교육지원센터에서 학급이나 동아리 단위로 학생AI‧SW 체험‧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교육은 신청학교를 대상으로 ▶놀며 배우는 학생SW체험 ▶미래를 생각하는 학생AI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4일 인천송도초등학교, 인천관교초등학교를 시작으로 11월 15일까지 연간 1만 명 이상 학생 참여를 목표로 운영한다.

알파미니, 로봇독 등 다양한 AI로봇 체험과 EV3, 할로코드, 마이크로비트 등 SW교구 활용 교육을 제공하며, 자율주행자동차와 같은 AI체험 뿐 아니라, 엔트리, 스크래치 등 블록 코딩을 비롯해 텍스트 코딩을 통한 학생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높이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전문 강사와 함께 학생들은 놀이처럼 체험적 SW학습에 참여하고, 창의융합적 미래SW역량을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1인 1노트북, 1인 1교구를 통해 직접 SW코딩으로 로봇을 조작하고, 실행 과정에서 스스로 오류를 수정하면서 논리력과 사고력을 키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교육과학정보원 관계자는 “디지털리터러시와 AI‧SW역량을 가진 미래 인재 양성의 초석이 되도록 인천SW교육지원센터를 지원해 인천 AI‧SW교육 생태계를 조성해나가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