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시, 청년이 제안부터 실행까지…청년도전 프로젝트 공유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12-15 13:20:39

▲ 천안시, 청년이 제안부터 실행까지…청년도전 프로젝트 공유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천안시가 지난 14일‘2023 천안형 청년도전 프로젝트’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 사업은 청년의 시정 참여를 높이고자 기획됐으며, 청년이 톡톡 튀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직접 제안하고 실행까지 할 수 있도록 지원해 주는 공모사업이다.

서류·발표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8개 팀이 지난 6월부터 11월까지 각각 사업들을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으며 성공리에 마무리했다.

이번 성과공유회는 사업에 참여했던 청년들이 사업의 추진배경을 비롯해 사업 마무리까지의 과정과 느낀점 등을 서로 공유하고 내년도 사업 발전 방향에 대해 토론하는 순으로 진행됐다.

청년들은마음건강 치유 사업인 ‘청심약방’, 1인가구 청년들의 생태를 기록한 ‘엽서북 제작’, 안서동 소재 5개 대학교 학생들이 끼를 발산한 ‘안서와 놀자’ 등을 추진했다.

이와함께 지역청년들의 버스킹 공연 후 주변 쓰레기 수거 양에 따라 제작한 굿지를 배부하는 기후위기 캠페인 전개와 지역환경개선 사업 등을 실시해 나눔문화 확산에도 기여했다.

이 사업에 참가한 한 팀은 “앞으로도 청년들의 도전의식을 키워주는 ‘천안형 청년도전 프로젝트’가 지속적으로 추진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신동헌 부시장은 “천안형 청년도전 프로젝트는 청년들의 실험적이고 도전적인 정신으로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해 주는 사업으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힉”이라며 “내년도에는 다양한 분야의 청년들이 더 발전된 모습으로 참여해 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