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여름방학 학교 석면 해체·제거 관계자 교육 실시

“소통과 감시 기능 강화를 통한 안전한 학교 석면 해체·제거”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07-24 13:25:02

▲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 전경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강원특별자치도교육청은 24일, 교육연수원횡성분원 보람홀에서 여름방학 학교 석면 해체·제거 관계자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학교 현장 인식 제고와 안전한 학교 석면 해체·제거 관리를 위해 마련됐으며, 올 여름방학 동안 석면 해체·제거 공사를 진행하는 도내 32개 학교 석면모니터단과 석면 제거업체 및 감리원 등이 참석했다.

학교 석면모니터단은 석면 해체·제거 공사 전 과정을 모니터링하여 객관성과 안전성을 확보하고 신뢰도를 높이기 위해 학교관계자·학부모·외부전문가·시민단체 등으로 구성된다.

주요 교육내용은 △학교 석면 해체·제거 추진방향 △석면모니터단 활동요령 △석면 일반 및 안전관리 △석면 해체·제거 작업 이해 등이며, 교육부와 환경부 등 관계부처 담당 사무관이 강사로 참여했다.

또한, 도교육청은 이번 교육에 이어 이달 25일부터 1개월간 여름방학 석면 해체·제거 학교 현장점검을 실시하는 등 공사 관리·감독도 강화할 계획이다.

황득중 시설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학교 석면모니터단과 공사 관계자의 인식을 제고하고, 소통과 감시 기능을 강화하여 안전하고 신뢰성 있는 공사가 이루어지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