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진안읍 지사협, 4분기 회의 개최

이웃 사랑 밑반찬 나눔 행사도 함께 진행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5-11-25 13:20:30

▲ 진안군 진안읍 지사협, 4분기 회의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진안군 진안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4일, 진안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2025년 4분기 정기 회의를 열고, 올해 추진한 지역복지 사업을 점검하고 내년도 민·관 협력 복지 강화 방안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에서는 올 한 해 추진했던 복지 특화사업 평가와 함께 취약계층 발굴 및 민·관 협력 강화 방안을 논의하고 2026년에도 다양한 지원체계 마련을 위한 여러 신규 사업안도 검토됐다.

정기회의 후 협의체 위원들이 지난 10월에 직접 담근 마늘장아찌와 누룽지 등을 포장해 취약계층 가정을 방문·전달하는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정성껏 준비한 밑반찬은 지역 내 독거노인, 장애인, 저소득 가구 등 취약계층 약 55가구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우석 민간위원장은 “위원들이 정성을 모아 준비한 마늘장아찌가 이웃들에게 작은 기쁨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실질적인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정상식 진안읍장은 “협의체의 헌신적인 활동이 지역복지의 큰 힘이 되고 있다”며 “읍에서도 다양한 복지자원과 행정적 지원을 통해 더욱 촘촘한 복지체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