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10-31 13:35:19
▲ 2023년 군청사 합동 소방훈련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철원군은 10월 30일 오후 2시 군청에서 철원소방서 현장대응단 및 갈말119안전센터와 함께 화재사고 등 비상 상황 발생 시 현장 대응능력 강화를 위한 합동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군청사 본관 1층 회계지적과에서 전기누전으로 인한 화재가 발생한 모의상황을 설정해 화재발생 시 화재신고와 상황전파, 소화기 및 옥내소화전을 활용한 자위소방대의 초기진압, 직원 및 내방민원의 신속한 대피 유도 그리고 부상자 수송 및 응급조치 등 상황별 대처 능력 배양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훈련종료 후에는 갈말119안전센터 대원들의 지도를 통해 화재발생시 행동요령, 소화기 작동법등을 교육했다. 특히 군청 민방위대원과 신규임용된 직원들을 대상으로 심폐소생술(CPR), 심장제세동기(AED)사용법 등 비상상황에서 신속하고 정확하게 대처하기 위한 교육을 받았다.
철원군청 회계지적과 김영철 과장은 “이번 군청사 소방 합동훈련을 통해 다가오는 동절기에 대한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고취하고, 유사시 신속한 비상상황 대처능력을 향상하는 좋은 계기가 됐다”며, “앞으로도 공공시설에 대한 안전관리에 소홀함이 없도록 더 힘쓰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