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 EBS 자기주도학습센터 학부모 설명회 개최

남양주시, 자기주도학습센터 학습공간 제공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6-02-03 13:45:11

▲ 남양주 EBS 자기주도학습센터 학부모 설명회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남양주시는 2일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에서 ‘남양주 EBS 자기주도학습센터 학부모 설명회’가 열렸다고 밝혔다.

EBS에서 개최한 이번 설명회는 자기주도학습센터의 운영 현황과 향후 운영 방향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설명회에는 센터에 등록한 학생과 학부모를 비롯해 시와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설명회에서는 자기주도학습센터의 핵심 가이드와 운영 개요, 학생별 학습 진단과 코칭방식이 소개됐다. 아울러 질의 응답을 통해 학습 운영 방식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남양주 EBS 자기주도학습센터는 지난해 교육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EBS가 위탁 운영하는 사업이다. 학습코디네이터의 1:1 맞춤형 코칭과 EBS 학습 콘텐츠를 활용한 학습 관리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 개개인의 학습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있다.

특히 시는 이석영뉴미디어도서관 내 공간을 자기주도학습센터 운영 장소로 제공해 학생들이 방과 후에도 안전하고 안정적인 환경에서 스스로 학습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했다.

시 관계자는 “지자체는 직접 교육을 운영하기보다는 아이들이 배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 데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학습 환경 조성과 학습 지원 체계 연계 등 다양한 영역에서 시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 EBS 자기주도학습센터는 지난 1월 12일 개소 이후 본격 운영에 들어갔으며, 평일 방과 후 시간대를 활용해 자기주도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