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민성 무궁무진 컴퍼니 대표, 함안군 고향사랑기부 동참

캐릭터 콘텐츠로 함안을 알리고, 고향사랑 기부로 마음을 잇다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6-01-21 13:55:08

▲ 김민성 무궁무진 컴퍼니 대표, 함안군 고향사랑기부 동참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함안군은 관내 청년 대표 기업인 무궁무진컴퍼니(대표 김민성)가 최근 고향사랑기부금 100만 원을 기탁했다고 21일 밝혔다.

무궁무진컴퍼니는 공공과 민간 분야의 다양한 홍보 프로젝트를 수행해 왔으며, 함안군 환경 마스코트 ‘하마니’를 활용한 캐릭터 상품을 기획하고 제작해 지역 콘텐츠 산업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다.

특히 ‘하마니’ 인형탈은 각종 행사와 홍보 현장에서 선보이며 지역 주민들의 관심과 호응을 얻고 있다.

또한 무궁무진컴퍼니는 경남도민체육대회 개최를 앞두고 함안군 마스코트 ‘함토리’ 인형탈 제작도 진행하고 있으며, 지역 행사 콘텐츠 제작 역량을 이어가고 있다.

김민성 대표는 “어릴 적 자라온 함안의 정체성과 이야기를 캐릭터와 콘텐츠로 풀어내 지역 발전에 기여하고 싶다”며 “함안 캐릭터를 활용한 지속 가능한 콘텐츠 개발로 지역 브랜드 가치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기부는 지역 출신 청년 기업인이 자신이 성장한 고향에 대한 애정을 기부와 콘텐츠 활동으로 실천한 모범적인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지역 문화와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앞장서 온 청년기업의 고향사랑기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소중한 기부금은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고향사랑 사업에 책임 있게 활용하겠다”고 전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