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09-19 14:50:06
▲ 고양특례시 창릉동 주민자치회, 제4회 창릉동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고양특례시 창릉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6일 창릉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창릉동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를 개최했다.
2020년을 시작으로 4회를 맞이하는 이번 대회는 당초 창릉동 동산꽃맞이 공원에서 진행할 예정이었으나, 전날 내린 비로 인하여 창릉동 행정복지센터 청사 내에서 개최됐다.
관내 초등학생 130여 명이 참여한 이번 대회는 ‘아름다운 우리 마을 창릉동’을 주제로 우리 마을의 역사 문화 이해를 통해 마을 정체성을 확보하고, 어린이들에게 소중한 추억을 만들어 주고자 마련됐다.
이날 접수된 작품들은 미술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고양시장상, 국회의원상, 고양시의회 의장상, 경기도 의원상 등을 10월 3일 개최하는 ‘제9회 용머리축제’ 개회식에서 수여하고, 작품집도 발간할 예정이다.
임현철 주민자치회장은 “어린이 그림 그리기 대회는 해가 거듭할수록 많은 어린이들의 호응과 관심을 받아 참여자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라며, “그림 그리기 대회가 어린이들에게 힐링 시간이 됐길 바라고, 우리 마을을 사랑하고 창릉동 주민으로서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황숙연 창릉동장은 “어린이들이 우리 마을을 주제로 그림 실력을 뽐낼 수 있게 기회를 마련해 준 창릉동 주민자치회 위원들과 참여해 주신 주민분들께 감사드리며, 그림그리기 대회가 창릉동의 대표행사로 지속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