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09-19 14:50:05
▲ 고양특례시 행신2동 주민자치회, '2023년 주민총회' 및 '제2회 행신 보물섬 축제' 성황리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고양특례시 행신2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6일 차장공원에서 ‘2023년 주민총회’ 및 ‘제2회 행신 보물섬 축제’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도심 속의 보물찾기’라는 취지로 명명된 ‘보물섬 축제’ 및 ‘주민총회’는 어린이 태권도단의멋진 공연으로 활기차게 시작됐다.
▲지역 예술인 작품 전시 ▲심폐소생술 배우기 ▲연잎 밥 만들기 ▲신기전 만들기 ▲내가 만드는 캘리그래피 ▲활쏘기 및 한궁 체험 등 알차게 준비된 다양한 볼거리와 체험 부스가 운영됐으며, 엄마, 아빠와 함께 출전하는 ‘떡볶이 대회’ 및 ‘즉석 노래자랑 대회’는 남녀노소 누구나 함께 즐기고 참여할 수 있어 더욱 풍성한 축제가 됐다.
또한 공원 한편에 마련된 ‘탄소 배출을 잡아라’ 나눔 장터는 즐기는 축제를 넘어 마을 주민들의 가치 있는 소비를 유도하고 환경보존에 대한 인식을 제고할 수 있는 장이 됐다.
축제와 함께 개최된 주민총회에서는 2023년 주민자치회 활동 보고, 2024년 자치계획 수립을 위한 11개의 마을의제 소개 및 현장 투표가 실시됐다.
사전투표 및 현장투표 결과 11개의 마을의제 중 1위는 ‘건강한 어싱 로드 만들기’, 2위는 ‘행신 보물섬 축제 개최’, 3위는 ‘행복하고 신나는 나눔 장터’와‘환경지킴 함께하는 줍킹’(공동3위)이 차지했다.
가족과 함께 이번 행사를 찾은 주민은 “일부러 먼 곳을 찾아가지 않고 마실 나오듯 나와 다양한 체험을 즐기고 마을의제에 대해서도 고민하고 투표에 참여할 수 있어 뜻깊은 하루가 됐다.”라고 말했다.
윤찬수 주민자치회장은 “다양한 생각과 다채로운 모습을 가진 주민들이 한데 어우러져 소통하고 화합하는 모습을 보니 2024년에도 마을에 도움이 되는 많은 사업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더욱더 힘써야 되겠다는 다짐을 하게 된다. 성공적인 행사 개최를 위해 노력해 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