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시, 따뜻하고 행복한 설 명절 보내세요!

설 명절 맞아 사회취약계층 위문 실시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6-02-13 15:15:41

▲ 김천시, 설 명절 맞아 사회취약계층 위문 실시(임마누엘)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김천시는 지난 12일, 민족 대명절 설을 앞두고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위문 활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날 시에서는 아동 생활시설인 임마누엘영육아원과 노인복지시설인 참빛종합실버센터를 차례로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아이들과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며 명절의 정을 나누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또한, 시설 관계자들과의 간담을 통해 현장의 건의 사항을 청취하고, 복지 일선에서 묵묵히 헌신하고 있는 종사자들에게 감사와 격려의 뜻을 전했다.

시는 이번 위문 활동을 포함해 관내 49개소의 사회복지시설과 22개 읍면동에서 직접 발굴한 복지 소외 이웃 600세대에 명절 위문품을 전달하고, 경북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655세대에 명절 위문금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명절 지원사업을 추진하며 따뜻한 명절 분위기 조성에 앞장서고 있다.

배낙호 김천시장은 “아이들의 웃음과 어르신들의 인사가 설 명절을 앞둔 오늘을 더욱 뜻깊게 만들어 주었다.”라며, “김천시는 언제나 시민 곁에서 함께하며 다양한 복지 정책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시민 여러분 모두 건강하고 평안한 설 명절을 보내시길 바란다.”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천시는 매년 명절 사회복지시설과 사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한 위문 활동을 통해 어려운 이웃에 대한 지역사회의 따뜻한 관심을 유도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촘촘하고 두터운 복지 체계 구축을 위해 힘쓰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