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04-21 15:20:36
▲ 영광 e-모빌리티 기업간담회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지난 20일, 전남도와 영광군은 한국자동차연구원 전남본부에서 e-모빌리티 산업 발전을 위한 기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에는 쎄보모빌리티, 에이치비 등 초소형전기차, 충전기 및 부품 등 e-모빌리티 관련 기업 관계자가 참석하여, 현장에서 겪는 기업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e-모빌리티 산업 발전 방안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다.
간담회에서는 e-모빌리티 보급 확대, 대마산단 정주여건 개선, 해외수출 기업 지원 등 e-모빌리티 관련 기업들이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과 e-모빌리티 산업 발전방안 등이 논의됐다. 영광군 및 유관기관은 이번 간담회에서 제기된 기업들의 건의사항 및 e-모빌리티산업 활성화 방안 등을 적극 검토·반영키로 했다.
영광군은 전남도, 한국자동차연구원, 한국스마트이모빌리티협회 등과 함께 전기구동 운송수단 실증환경 기반구축, 초소형전기차 개방형 공용플랫폼 개발, 초소형 e-모빌리티 부품 시생산 지원기반 구축 등 기반구축부터 산업 확산에 이르기까지 단계별로 총 15개 사업에 3,400여 억 원을 확보하여 e-모빌리티 산업 생태계 조성 및 고도화를 위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영광군 관계자는 “이번 기업 간담회에서 청취한 기업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기업들의 애로사항을 해결할 수 있는 대책을 마련하고, 아울러 e-모빌리티 산업 활성화 및 수요 창출을 위해 해외 시장 진출 등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