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북도교육청 의성도서관과 함께하는 동시작가 초청 '시울림' 시 쓰기활동 실시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2-07-06 15:35:21

▲ 동화특강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의성북부초등학교는 2022년 7월 6일 학생들의 독서활동 활성화와 교과연계 인문프로그램 교육 강화를 위해 동시작가 초청 특강 및 '시울림'시쓰기 활동을 실시하였다. 경상북도교육청 의성도서관과 함께 연계하여 실시된 이날 교육은 전교생을 대상을 동시작가의 책을 함께 읽고 이야기를 나누고, 나도 동시작가가 되어보는 활동이 실시되었다.

이번 동시작가 초청 교육은 의성도서관의 '꿈이 시작되는 곳, 학교도서관' 사업의 일환으로 실시되었다. 제7회 문학동네 동시 문학상 대상을 수상한 임수현 작가를 초청하여 학생들은 '외톨이 왕'이라는 작가의 시집을 함께 읽어보고 책에 얽힌 재미있는 이야기를 듣는 시간을 먼저 가졌다. 이어서 동시를 창작하는 방법을 배우고 자신의 경험을 재미있게 표현해보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지는 등 문학적 경험을 통한 인문학적 소양을 키우는 시간을 가졌다.

동시작가 초청 교육활동을 신청하고 계획한 임00(여) 선생님은 “실제로 소방관을 만나볼 수 있어서 너무 신났고 소화기로 불을 꺼보는 경험이 신기하고 재미있었다.”라며 '시울림'활동을 통한 인문학 교육활동의 보람을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