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바디스파이더’ 활용한 노쇠 예방 프로그램 운영

60세 이상 근감소증 의심자 12명 선착순 모집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6-02-04 15:40:30

▲ 가좌보건지소‘NO쇠(衰) 운동 프로그램’모집 안내문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 가좌보건지소는 지역 어르신들의 신체기능 저하와 근 감소를 예방하기 위해 근력 전용 재활 장비를 활용한‘NO쇠(衰) 운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3월 3일부터 4월 30일까지 운영되며, 가좌동, 덕이동, 송포동에 거주하는 60세 이상 주민 중 근감소증 의심자를 대상으로 한다.

매주 화ㆍ목요일마다 전문적인 밀착 관리를 위해 AㆍB반 소그룹으로 나누어 진행하며, 특히 효과적인 노쇠 예방을 위해 새롭게 확충한 전용 재활 장비인‘바디스파이더’를 전격 활용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시작 전, 참여 희망자를 대상으로 전자동 신체기능검사와 인바디 검사를 통해 근감소증 의심 여부를 정밀하게 선별한다. 선별된 12명의 대상자는 바디스파이더를 활용한 맞춤형 근력 향상 운동을 통해 신체 기능 저하를 예방하는 집중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일산서구보건소 관계자는 “노년기 삶의 질을 결정하는 근력 저하를 막기 위해 전문 재활 장비를 도입한 만큼, 어르신들이 체계적인 운동을 통해 노쇠를 극복하고 활기찬 생활을 이어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모집 기간은 2월 19일부터 27일까지이며, 선착순 12명으로 마감된다. 관신청 및 기타사항은 고양특례시 일산서구보건소 가좌보건지소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