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의정보고회 홍보물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더불어민주당 김남희 국회의원(경기 광명시을)은 오는 2월 4일과 7일, 두 차례에 걸쳐 ‘2025 김남희 국회의원 의정보고회’를 개최한다.
이번 의정보고회는 김남희 의원이 지난 1년간 국회와 지역 현장에서 펼쳐온 의정활동과 입법 성과, 그리고 광명시의 주요 현안 추진 상황을 시민들에게 직접 보고하고 소통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남희 의원은 제22대 국회 초선 의원임에도 불구하고 대표발의 법안 통과율 초선 131명 중 1위를 기록했으며(국회사무처, 2025.8.31 기준), 특히 18년 만의 국민연금 개혁, 영케어러 지원,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 범죄 피해자 권리 강화 등 민생과 돌봄 중심의 입법 성과를 이끌어냈다.
또한 이재명 정부 출범 이후에는 대통령직속 국정기획위원회 기획위원으로 참여해 복지·돌봄 정책의 밑그림을 그리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수행했으며, 국정감사에서는 통합돌봄, 의료·복지 현안 등에서 잇따라 우수의원으로 선정되며 정책 역량을 인정받았다.
의정보고회에서는 ▲입법 성과와 국회 활동 ▲이재명 정부 국정기획 참여 내용 ▲신천~하안~신림선, 신안산선 등 광명 교통 인프라 추진 현황 ▲통합돌봄과 교육·정주 여건 개선을 위한 예산 확보 성과 등을 시민 눈높이에 맞춰 설명할 예정이다. 현장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해 시민들과의 직접 소통에 나선다.
김남희 의원은 “모든 이의 존엄한 삶을 위한 정치를 목표로, 광명의 골목과 삶의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을 해왔다”며 “이번 의정보고회는 지난 1년의 성과를 광명 시민들에게 보고드리는 자리를 넘어, 앞으로 광명의 더 나은 내일을 함께 그리는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의정보고회 일정은 ▲2월 4일 오후 6시 30분 소하동·일직동(광명시청소년수련관 2층 소공연장), ▲2월 7일 오후 2시 하안동(광명시 평생학습원 대강당 101호)에서 각각 진행된다.
김남희 의원은 “오직 광명, 언제나 시민과 함께하는 국회의원으로서 책임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