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청북도교육청 자연과학교육원, 오는 3일부터 겨울방학 PLAY 과학교실 선착순 접수

호기심 쑥쑥, 탐구력 쑥쑥 PLAY 과학교실에서 만나는 과학의 세계!-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5-12-31 16:00:10

▲ 자연과학교육원, 오는 3일부터 겨울방학 PLAY 과학교실 선착순 접수 사진(여름방학 과학교실)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청북도교육청 직속기관 자연과학교육원(원장 지성훈)은 오는 1월 13일과 14일 양 일 간, 도내 초등학교 3~6학년 학생 128명을 대상으로 겨울방학 PLAY 과학교실을 운영한다.

겨울방학 PLAY 과학교실은 다양한 과학 탐구 실험으로 과학 개념을 자연스럽게 이해하고, 일상 속 현상에 대한 호기심을 과학적 사고로 확장시킬 수 있도록 진행되어 매년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관심을 받는 자연과학교육원의 대표 행사다.

학년별 수준에 따라 맞춤형 창의 융합 과학 수업 과정을 구성해 초등학교 3~4학년은 ▲내가 만든 온도계 ▲풍선 자동차 만들기 ▲내 손으로 만든 화학정원 ▲빛의 마법, 색그림자 4개의 과정에 참가한다.

초등학교 5~6학년은 ▲생물의 분류와 절지동물 해부 ▲그래비트랙스를 이용한 중력과 운동에너지 ▲현미경으로 꽃을 보다 ▲신호등 반응 실험 등 4개의 과정에 함께할 예정이다.

신청은 오는 1월 3일 오전 10시부터 자연과학교육원 누리집을 통해 선착순 접수로 운영된다.

지성훈 자연과학교육원장은 “방학 기간을 활용한 체험 중심 과학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과학을 즐기고 의미 있는 배움을 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학생들이 스스로 질문하고 탐구하는 과학적 경험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