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토당청소년수련관,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고양지구협의회와 업무협약 체결

청소년 범죄 예방 교육·캠페인, 사업에 협력⋯건강한 성장 지원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5-09-25 16:05:40

▲ 업무협약식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고양시청소년재단 토당청소년수련관은 지난 23일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고양지구협의회와 청소년 범죄 예방 및 건강한 성장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청소년들이 문화예술과 스포츠 활동을 통해 건전한 여가 문화를 경험하고, 이를 통해 범죄를 예방할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하는 것을 주요 내용으로 담고 있다.

양 기관은 앞으로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 개발 △범죄 예방 교육 및 캠페인 △지역사회 연계 활동 등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토당청소년수련관은 고양시 청소년 문화예술·스포츠 특성화 시설로서 이번 협약을 계기로 청소년들이 긍정적인 경험을 쌓고 올바른 가치관을 형성할 수 있도록 다각적인 지원을 이어갈 방침이다.

토당청소년수련관 황세연 관장은 “청소년들이 문화예술과 스포츠 활동 속에서 즐거움을 느끼고 스스로 성장을 이끌어갈 때 범죄 예방 효과는 자연스럽게 뒤따를 것”이라며, “앞으로도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