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서부교육지원청, ‘초등학교 가정형Wee센터’ 캠프햇살마당 방문

학교생활지도 협력 및 네트워크 강화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03-14 16:20:04

▲ 광주서부교육지원청, ‘초등학교 가정형Wee센터’ 캠프햇살마당 방문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광주서부교육지원청이 지난 10일 비아동 소재 ‘초등학교 가정형Wee센터(캠프 햇살마당)’를 방문했다.

14일 서부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방문에는 김제안 교육장을 비롯한 교육·행정지원국장, 체육인성교육지원과 과장이 함께 했다. 김제안 교육장은 시설을 둘러보며 현황을 파악하는 한편 센터를 찾는 학생들에 대한 관심과 효과적인 생활지도를 당부했다.

이번에 방문한 ‘초등학교 가정형Wee센터(캠프햇살마당)’는 급격한 사회변화로 인해 발생하는 가정적, 학교적, 개인 및 사회적 위기 등 복합적 위기 요인에 통합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설립됐다.

가정형Wee센터는 위기 상황의 학생들이 공동체 적응 능력과 삶에 대한 건강한 자생력을 함양해 가정과 학교로 복귀할 수 있도록 돌봄·상담·교육 등 종합적인 분야에서 지원한다. 특히 ▲학생의 올바른 성장을 도모하기 위한 보호 업무 ▲건전한 가치관 정립과 올바른 인격형성을 위한 상담 활동 ▲학생의 심리·정서적 어려움을 고려한 대안교육 및 학업숙려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서부교육지원청 김제안 교육장은 “현장에서 아이들 관리에 힘쓰는 캠프햇살마당 직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앞으로 우리 서부교육지원청은 위기학생들의 보호를 위해 지속적인 관심과 함께 적극적인 지원을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