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양관광산업을 선도할 “고성군 해양치유센터” 위탁운영자 공개 모집

오는 28일(수) 운영계획 등 제안서 접수, 이후 평가 후 최종 선정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6-01-15 16:20:35

▲ 해양관광산업을 선도할 “고성군 해양치유센터” 위탁운영자 공개 모집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고성군은 해양관광산업 활성화 및 전문적·효율적인 시설 운영을 위해 고성군 해양치유센터 위탁운영자를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고성군 해양치유센터는 하일면 송천리 소재 일명 하트섬으로 불리는 자란도에 위치한 해양자원 활용 치유·웰니스 복합시설로, 2026년 상반기 준공 및 9월 정식 운영을 목표로 준비 중이다.

해양치유센터는 해양치유 프로그램 운영, 치유형 관광 콘텐츠 개발, 지역 연계 산업 육성 등을 통해 군민 건강증진과 지역경제 활성화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이번 위탁운영자 모집은 관광숙박업 또는 웰니스 시설 운영 등 관련 분야에서 운영실적 및 전문성을 갖춘 법인 또는 단체를 대상으로 하며, 위탁 운영 기간 동안 △센터 전반 운영·관리 △해양치유 프로그램 개발 지원 △지역자원 연계 및 상생협력 사업 등을 수행하게 된다.

고성군은 위탁운영자 선정 시 해양치유 프로그램 운영 전문성, 지속 가능한 운영수익 창출 계획(역량)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할 계획이다.

위탁운영자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고성군청 홈페이지 공고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2026년 1월 28일 제안서를 접수하고, 이후 평가를 거쳐 최종 위탁운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노석철 관광진흥과장은 “고성군 해양치유센터가 남해안 대표 힐링치유 관광산업 거점시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전문성과 역량을 갖춘 우수 운영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