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 놀자! 어린이 헬스캠프’ 운영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합천군보건소는 관내 초등학생 25명을 대상으로 1월 12일부터 2일 6일까지 겨울방학 기간 동안 매주 월·수·금 ‘야! 놀자! 어린이 헬스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추운 날씨와 실내 활동 증가로 신체활동이 줄고, 불규칙한 생활패턴으로 건강 관리가 소홀해지기 쉬운 겨울방학 동안 어린이들이 올바른 신체활동과 식습관을 실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비만과 체력 저하를 예방하고 어린이들의 건강한 성장과 활기찬 일상 유지를 도모한다.
프로그램은 전문 강사의 지도로 근력과 유산소 운동을 결합한 ‘핏합’(댄스 피트니스)을 비롯해 키즈 라인댄스, 방송댄스, 숟가락 난타 등 실내에서도 안전하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활동들로 구성돼 어린이들의 흥미와 집중도를 높여 자연스럽게 신체활동량을 늘릴 수 있도록 했다.
또한 프로그램 전·후로 체성분 분석과 맞춤형 영양 상담·교육을 실시하며, 바른 식습관 형성을 위해 건강체중 알아보기, 건강간식 자가점검, 겨울철 건강음료 선택 활동지 작성 등의 미션도 함께 진행된다.
보건소는 이번 겨울방학 캠프 종료 후에도 학교 및 보건소 내 다양한 신체활동 프로그램과 연계해 어린이들이 지속적으로 건강 관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서유정 합천군 건강관리과장은 “겨울방학은 활동량이 줄어들기 쉬운 시기인 만큼 체계적인 건강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며 “이번 캠프를 통해 아이들이 추운 겨울에도 즐겁게 몸을 움직이며 올바른 식생활 습관을 기르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