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2-06-30 16:25:04
▲ 민선8기 홍천군수직 인수위원회, 활동 마무리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민선8기 홍천군수직 인수위원회는 29일 최종활동결과 보고회를 갖고 3주간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인수위는 14명의 분야별 전문가를 인수위원으로 임명하고, 경제활성화와 군민이 주인되는 홍천 군민이 원하는 새로운 홍천을 목표로 지난 13일 출범했다.
인수위는 출범 후 13차례 위원회를 개최하고 군의 현안사업 청취와 주요사업장 현지확인 등의 강행군을 펼치며, 군정 전반의 대한 문제점을 파악하고 민선8기 초석 다지기에 주력하였다.
'군민이 주인되는 새로운 홍천’이라는 민선8기 군정 구호를 확정하고 6개 분야 총 165건의 정책 제안과 건의사항을 제시했으며, 12개 주요사업장을 직접 방문하여 군민 우선의 행정을 신속히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또한, 민생을 최우선으로 군민이 직접 체감할 수 있는 신규시책 발굴 토론회를 개최하여,▲마을교육공동체의 안정적 자녀돌봄 지원 ▲찾아가는 민원상담관제 ▲1억원 이상 공사 해당마을 알림서비스 제공 ▲보훈(참전)명예수당 및 사망위로금 지원 확대 ▲출산장려금 첫째,둘째,셋째 차별화(3,6,9) 지급 ▲효행장려수당 지급 ▲홍천형 청년주인수당 지원 ▲농업경영비 지원 확대 ▲농자재 반값 지원 ▲노후 공동주택 외부도색사업 지원 ▲치매어르신 인공지능 로봇지원 ▲농기계고장 바로처리(8272)대응팀 신설 ▲ 상수도요금 업종체계 개선 ▲상수도 급수구역 외 원격지역 지원확대 ▲군민 지원사업 알림신청 통합시스템 구축 등
출산,청년,어르신,농업,경제 분야 등의 핵심사업을 발굴하고 민선8기 시작과 함께 즉시 사업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군에 건의하였다.
신도현 인수위원장은 “바쁘신 일정속에서도 새로운 홍천 만들기를 위해 노력해주신 인수위원과 800여 공직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당선인의 공약사항과 인수위원회의 건의사항이 군정에 반영되어 위기의 홍천이 경제으뜸도시 홍천으로 도약할 수 있기를 기원한다 ”고 감회를 밝혔다.
홍천군수직 위원회는 그동안의 주요 활동 내용 등을 정리한 활동 보고서를 편찬·발간할 예정이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