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행안부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투명하고 적극적인 정보공개 처리로 최우수기관 선정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2-12-19 16:40:24

▲ 성북구, 행안부 정보공개 종합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서울 성북구가 투명하고 적극적인 정보공개로 ‘2022년 공공기관 정보공개 종합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행정안전부는 중앙행정기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관 등 총 591개 기관을 대상으로 2021년 9월부터 2022년 8월까지의 정보공개 운영실적에 대한 종합평가를 실시했다. 이번 평가는 ▲사전공개 ▲원문공개 ▲청구처리 ▲고객관리 총 4개 분야 10개 지표에 대하여 이뤄졌다.

성북구는 특히 청구처리 분야에서 만점을 획득했는데, 정보공개 청구 시 지연 없이 적정하고 충실하게 업무를 처리해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또한 지난해 미흡했던 원문공개 분야에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을 통해 공개율을 약 70%까지 끌어올리며 투명한 정보공개가 이루어지도록 적극 노력했다. 구민의 알권리 보장을 위해 전 직원이 능동적으로 공개에 앞장선 결과 지난해 우수기관에서 올해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되며 운영수준을 크게 높였다는 평가다.

이승로 성북구청장은 “이번 최우수기관 선정을 발판 삼아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 및 모니터링으로 선제적·적극적·투명한·신속한 정보공개 업무처리를 추진, 대민 행정서비스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전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