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08-17 17:00:07
▲ 19일 토요일에는, 청주생활문화센터로 공개共個집합!!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자신의 자원과 재능, 취향을 공유하고 싶다면 19일, 청주생활문화센터로 공개집합하자!
청주시문화산업진흥재단이 오는 19일 오후 2~5시까지 동부창고 36동 청주생활문화센터에서 3번째 ‘공개共個집합’을 개최한다.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공개共個집합’은 개인(個)이 함께(共) 공유문화를 만들어 나가는 집합 프로젝트를 이르는 말로, 자신이 가진 자원과 재능, 취향을 공유하는 자리다.
동부창고와 10명의 청년기획단, 생활문화동호회가 함께 기획해 3번째를 맞은 8월 행사의 주요 프로그램은 사용하지 않는 중고 장난감·식기류·아동복을 현금없이 교환하는 장터 ‘공유창고’, 시아버지·며느리가 수집한 우표 콜라보와 예비문화기획자의 취향이 담긴 티켓 전시 ‘덕질메이트’, 같은 취향 찾기 현장퀴즈 ‘소울메이트를 찾아라’, 아기자기한 소품부터 친환경 물품까지 판매하는 ‘업사이클링&시민셀러 마켓’, 사연과 음악 취향이 담긴 버스킹 공연 ‘우플리 라디오’ 등이다.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캐리커처 컬러링’, ‘특별한 피팅’, ‘아트 크로키’, ‘동호회가 준비한 체험’, ‘빙꾸(빙수 꾸미기)’ 등이 늦여름의 무더위를 청량하게 만들 예정이다.
다양한 이벤트도 준비돼 있다. 현장에서 받은 미션지 5개 항목 중 4가지 항목의 인증도장을 받은 선착순 60명에게 다회용 타포린백 또는 동부창고 굿즈를 증정하는 ‘스탬프 투어’가 진행된다.
또한, ‘공유창고’ 중고 장난감·식기류·아동복 교환에 참여한 선착순 20명에게는 친환경 섬유유연제(200ml)를 증정하고 체험 프로그램인 ‘특별한 피팅’에 참여한 선착순 30명에게는 폴라로이드 무료 촬영 기회가 주어진다.
더 자세한 프로그램과 내용은 동부창고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매월 셋째 주 토요일마다 진행되는 ‘공개共個집합’은 오는 10월까지 이어진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