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2-07-12 17:15:02
▲ 울산교육청, 똑똑! 수학탐험대 설명회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울산광역시교육청이 교육부 인공지능 초등 수학 학습 지원 시스템 ‘똑똑! 수학탐험대'의 활용성을 높이고자 관련 설명회를 12일, 19일 양일간 개최한다고 밝혔다.
기존 전국 초등1~2학년을 대상으로 지원하던 시스템을 오는 8월부터 3~4학년까지 활용할 수 있도록 확대함에 따라 현장 교사들에게 안내자료를 배부하고 설명회를 개최한다.
강북지역은 12일, 강남지역은 19일로 나누어 1~4학년 담임교사 총 240여 명을 대상으로 1~2학년용 시스템 기능개선 부분과 3~4학년 대상 콘텐츠 탑재 및 활용법에 대해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했다.
똑똑! 수학탐험대는 교과활동, 단원․차시․수시․진단평가, 디지털교구, 자유활동, 개념해설 동영상 등을 제공하는 시스템으로 빅데이터 기반 인공지능 추천활동을 통하여 학생 맞춤형 개별학습을 지원한다.
교사는 이 시스템을 수업 및 평가에 활용할 수 있으며 학생관리 기능을 이용하여 학생별 활동 현황, 활동 성취 등을 확인할 수 있다. 학생은 학교나 가정 등 어디서나 웹 또는 앱에 접속하여 학습을 할 수 있다.
시교육청 관계자는 “교육청에서는 학생용 스마트 패드 보급을 확대하고 있는바, 교육 현장에서 똑똑! 수학탐험대를 적극적으로 활용하면 학생 맞춤형 개별학습이 가능하여 수학학습격차를 완화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