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의회, 2025 의원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야간관광 활성화 방안 등 6건 연구 내용 검토‧공유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5-12-10 17:25:47

▲ 2025 의원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광주광역시의회는 10일 시의회 시민소통실에서 ‘2025 의원 정책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지난 9월 착수한 연구용역과제 6건에 대한 최종 결과를 검토하고 공유하는 자리로 의장을 비롯해 시의원, 관계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보고회는 ‘새정부의 노동정책 전망에 따른 지방정부의 과제 연구’를 시작으로 ‘광주FC의 지역 활력 재생 모델 전략 연구’가 오전에 진행됐으며, 지역 특성에 부합한 노동정책 마련 등이 심도 있게 논의됐다.

이어 오후에는 ‘광주광역시 시내버스 준공영제 발전 방안 정책 연구’,‘광주광역시 야간관광 활성화 방안 연구’, ‘광주 군공항 이전부지를 활용한 글로벌 관광복합단지(디즈니랜드) 유치 전략 수립 연구’, ‘광주광역시 외국인 노동자 정착지원에 관한 연구’에 대한 면밀한 검토가 이뤄졌다.

특히, 보고회는 과제별 정책 제안에 대한 입안 및 실천 방안 마련 등을 밀도 있게 다루는 협의의 장으로 진행됐다.

신수정 의장은 “의원 정책연구용역은 지역 현안 및 이슈 등을 깊이 있게 조사‧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중요한 의정 연구활동이다”며 “과제별로 제시된 대안 및 방안을 실현하기 위해 집행부 소관 부서, 관계 기관 등과 적극적으로 협업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의회 의원 정책연구용역은 '광주광역시의회 의원 연구단체 구성 및 지원 규정'에 따라 추진하고 있으며, 과제 결과물은 의회 누리집에 게시하고 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