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10-09 17:30:25
▲ 충주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충주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주세영)는 10월7일 충주체육관에서 열린 제27회 노인의 날 『2023 세대공감 문화대축제』에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홍보 및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충주시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의 이번 홍보는 ‘당 저감화와 어르신 당 줄인 건강한 간식을 먹어요’라는 주제로 진행했으며,
당 저감화 룰렛 돌리기를 통하여 평소 생활에서 당을 줄일 수 있는 방법과 당 과잉 섭취 시 문제점을 안내하고 당과 나트륨을 줄인 건강한 식품(간식) 섭취의 중요성을 홍보했다.
또한 건강한 식품(간식)을 어르신 스스로 매 끼니 마다 선택하고 챙겨 먹을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여, 어르신과 함께 할 수 있는 행복한 시간과 지역 시민 모두에게 큰 웃음과 추억을 안겨주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주세영 센터장은 “충주시센터 홍보와 함께 당·나트륨 저감 및 안전한 식품 섭취의 중요성을 전달하여 어르신들의 건강한 식생활 습관을 함양하고 지역사회 어르신 건강증진에 이바지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의 체계적인 영양·위생관리를 통해 그동안 영양사 없이 단체 급식을 하던 요양원, 주야간보호센터, 양로원, 경로당 등에 균형 잡힌 급식 제공을 도와 취약계층의 어르신들에게 건강증진과 삶의 질 향상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