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청주시립미술관‘여성친화사업’맘스데이 개최

오직 아이와 엄마를 위한 미술관의 특별한 육아 프로그램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10-25 17:35:41

▲ 2023 청주시립미술관‘여성친화사업’맘스데이 개최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청주시립미술관은 10월 ‘여성친화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30일 오전 10시 청주시립미술관 본관에서 ‘맘스데이_MOMS DAY’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맘스데이_MOMS DAY’는 오직 아이와 엄마를 위해서만 미술관을 개방하는 특별한 프로그램이다. 미술관 휴관일인 월요일에 관람객이 없는 공간에서 아이와 엄마가 마음 편히 전시를 관람할 수 있도록 마련했다.

참여자들은 현재 청주시립미술관에서 전시 중인 ‘건축, 미술이 되다’ 현대 미술전과 연계해 전문 도슨트의 전시 설명을 들으면서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한 뒤 다과를 즐기며 육아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신청 대상은 36개월 이하의 자녀를 둔 여성이며, 시립미술관은 아이와 엄마 15팀을 오는 29일까지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신청은 청주시립미술관 홈페이지(프로그램-교육프로그램-신청)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립미술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면 된다.

청주시립미술관 관계자는 “육아와 각종 업무로 지친 여성들에게 예술작품 및 체험을 통해 색다른 경험 및 휴식을 전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지역민을 위한 다양한 전시 및 프로그램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