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광역시교육청, 환경·사회·협치 경영 나선다

광주 시민협치진흥원, ‘광주교육 ESG 포럼’ 첫 개최

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5-09-25 17:35:19

▲ 광주교육 ESG 포럼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광주시교육청시민협치진흥원은 25일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MX스튜디오에서 이정선 교육감, 교직원, 학생, 학부모, 시민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광역시교육청 ESG 포럼’을 개최했다.

이번 포럼은 지난 4월 ‘광주광역시교육청 환경·사회·협치(ESG) 경영 활성화 조례’ 제정 이후 처음 열린 행사다.

시민협치진흥원은 ESG 공시 의무가 없지만, ESG 경영에 적극 참여해 광주교육이 지속 가능한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계획이다.

이날 포럼은 ‘미래를 함께 여는 혁신적 포용교육, ESG로 만들어가요’라는 슬로건 아래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한 핵심역량 : ESG 리터러시(국립광주과학관 이정구 관장) ▲광주시교육청 ESG 실천 방향(시민협치진흥원 하정호 과장) ▲전남 ESG 운영 사례(전남ESG협회 이서 공동대표) ▲기업 ESG 운영 사례(한국표준협회 권성식 센터장) 발표를 하고 이어 질의응답을 통해 ESG 정책에 대해 이야기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정선 교육감은 “앞으로 ESG 경영 활성화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평가지표를 마련해 시교육청의 사회적 책무를 다할 생각”이라며 “시민들과 함께하는 소통의 장을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