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인호 기자
land8238@naver.com | 2023-03-05 17:40:22
▲ 광주광역시 교육연구정보원, ‘빛고을 아이(AI) 교육 프로그램’ 배부
[뉴스노크=김인호 기자] 광주교육연구정보원이 ‘빛고을 아이(AI) 교육 프로그램 Ⅱ’를 광주 관내 전체 초‧중‧고교에 배부했다.
5일 교육연구정보원에 따르면 ‘빛고을 아이(AI) 교육 프로그램 Ⅱ’는 AI·SW 역량을 갖춘 미래인재 육성을 통한 학교 현장 교육 내실화 지원을 위해 개발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지난 2022년도에 이어 두 번째로 제작됐다. 오는 2026년 1월 개원 예정인 ‘광주 AI교육원’ 설립을 위한 준비단계에 맞춰, 학교 현장의 인공지능 이해 및 활용 교육을 효율적으로 지원한다.
특히 주요 내용은 ▲인공지능 원리와 활용 ▲인공지능의 사회적 영향 ▲인공지능 데이터 분석 ▲데이터와 기계학습 등으로 구성돼 초‧중‧고 학교급별 맞춤형 교육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생활 속의 문제를 인공지능 기술로 접근‧해결‧활용할 수 있는 미래역량을 키워나갈 수 있다.
광주교육연구정보원 박철신 원장은 “인공지능 시대를 맞아 우리 학생들이 학교에서 인공지능을 이해하고, 활용하는 역량을 키워 당당하게 주인공으로 우뚝 설 수 있도록 인공지능교육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 고 밝혔다.
[ⓒ 뉴스노크. 무단전재-재배포 금지]